2011-04-17
Symbol Naming
Issue
//
2011년 4월 17일 작성
변수나 클래스, 메소드나 함수 등의 이름을 지을 때 대소문자나 underscope(_)의 배치가 획일적이지 않다. 특히 단어와 단어 사이를 구분하기 위해 뭔가 특별한 방식을 사용한다. 이런 방식은 각각 명칭이 있긴 하지만 아마도 대체로 모르고 그냥 쓸 것 같다. 나도 몰랐기 때문에 이 기회에 알아낸 것들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Vim] 자동 편집을 위한 길, Recording
Vim
//
2011년 4월 17일 작성
Vim이 강력한 편집기로써 군림하게 된 건 편한 키맵, 정규표현식, 그리고 이 매크로 레코딩 기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감히 주장하고 싶다.
레코딩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하는 키를 그대로 녹화해서 매크로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
레코딩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하는 키를 그대로 녹화해서 매크로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다.
[iOS] NSArray Enumeration
iOS
,
Objective-C
//
2011년 4월 17일 작성
NSArray 혹은 NSMutableArray를 순차탐색(Enumeration) 하기 위한 3가지 방법 메모.
2011-04-15
Emacs 용으로 만든 3D FPS 게임
Emacs
//
2011년 4월 15일 작성
트위터의 emacs 타임라인을 오랫동안 휩쓴 내용 중 하나가 바로 이 Emacs로 만든 3D 게임에 대한 이야기다. FPS라는 제목을 달긴 했는데, 1인칭 슈팅 FPS와는 다른 의미 같다. -_-;; 심각하게 보진 말고 재미삼아 보자.
[Emacs] Show Line Numbers
Emacs
//
2011년 4월 15일 작성
2011-04-14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