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15

2011-05-11

[Python] copy 모듈 존재의 이유

Python의 'is' 커맨드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Python의 대입은 레퍼런스 대입이라고 설명한 적이 있다. 그리고 이 레퍼런스 대입 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opy 모듈이 존재한다. 왜 copy 모듈이 필요한걸까.

[Emacs] 의사양반!

Emacs의 오랜 이스터에그인 doctor 모드 소개글...을 쓰고 싶었는데 딱히 적을 게 없다.

[Emacs] 실시간 코딩 오류 파악 flymake-mode

flymake는 Emacs에서 실시간(?)으로 컴파일 오류를 표시해 주는 툴이다. 마치 이클립스나 Xcode4에서 코딩 도중도중 빌드 오류를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는 것 처럼...

[Emacs] Live Programming with Overtone

Live Programming이라는 소개가 붙어있어서 본 영상이 무척 인상적이어서 소개. 영상의 내용은 악기를 제어하는 코딩을 하면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다.

[Vim] Plugin: AutoClose

Emacs에 autopair-mode나 textmate-mode가 있다면 Vim에는 AutoClose라는 플러그인이 있다. 기능상 거의 동일한데, 괄호나 인용부호 등의 페어를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http://www.vim.org/scripts/script.php?script_id=1849

autoclose.vim 파일을 받아서 ~/.vim/plugin/ 디렉토리 혹은 기타 플러그인 디렉토리에 복사해 넣기만 하면 설치는 끝.

2011-05-09

[Emacs] Copy/Cut/Paste/Delete

Emacs에서 복사 및 잘라내기, 붙이기, 삭제 등과 관련된 뜨금없는 기초 포스팅.

Emacs 에서 사용되는 이와 관련 용어는 일반적인 윈도우용 에디터와는 다르게 Killing and Yanking이라 부른다. 전통적인 Unix 스타일의 에디터에서 쓰이던 용어였으니 좀 익숙하지 않더라도 받아들여야 한다. (Vim도 처지가 비슷한 만큼 비슷한 용어를 사용한다.)

2011-05-06

[iOS] cocos2d for iPhone 1.0 RC2

5월 3일에 릴리즈 되었으니 좀 된 것 같지만... 어쨌든 iPhone 등의 iOS용 게임 개발 프레임웍인 cocos2d 1.0 RC2가 릴리즈 되었다. 금방 1.0 정식이 나올 줄 알았더니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것 같다.

http://www.cocos2d-iphone.org/

큰 변화로는 역시 Xcode 4 지원을 들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