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에 해로운 코드 스타일을 보여주는 슬라이드.
2011-05-15
2011-05-11
[Python] copy 모듈 존재의 이유
Pyth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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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11일 작성
Python의 'is' 커맨드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Python의 대입은 레퍼런스 대입이라고 설명한 적이 있다. 그리고 이 레퍼런스 대입 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opy 모듈이 존재한다. 왜 copy 모듈이 필요한걸까.
[Python] 유니코드와 UTF-8간의 전쟁(?)
Python에서 Unicode와 UTF-8에 관한 이야기를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이용해 주의점을 한번 환기해 볼 까 한다.
예제는 UTF-8 환경의 터미널에서 python 인터프리터를 사용함을 가정한다.
예제는 UTF-8 환경의 터미널에서 python 인터프리터를 사용함을 가정한다.
[Emacs] 의사양반!
Ema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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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11일 작성
Emacs의 오랜 이스터에그인 doctor 모드 소개글...을 쓰고 싶었는데 딱히 적을 게 없다.
[Emacs] 실시간 코딩 오류 파악 flymake-mode
Ema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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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11일 작성
flymake는 Emacs에서 실시간(?)으로 컴파일 오류를 표시해 주는 툴이다. 마치 이클립스나 Xcode4에서 코딩 도중도중 빌드 오류를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는 것 처럼...
[Emacs] Live Programming with Overtone
Ema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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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11일 작성
Live Programming이라는 소개가 붙어있어서 본 영상이 무척 인상적이어서 소개. 영상의 내용은 악기를 제어하는 코딩을 하면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다.
[Vim] Plugin: AutoClose
Ema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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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11일 작성
Emacs에 autopair-mode나 textmate-mode가 있다면 Vim에는 AutoClose라는 플러그인이 있다. 기능상 거의 동일한데, 괄호나 인용부호 등의 페어를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http://www.vim.org/scripts/script.php?script_id=1849
autoclose.vim 파일을 받아서 ~/.vim/plugin/ 디렉토리 혹은 기타 플러그인 디렉토리에 복사해 넣기만 하면 설치는 끝.
http://www.vim.org/scripts/script.php?script_id=1849
autoclose.vim 파일을 받아서 ~/.vim/plugin/ 디렉토리 혹은 기타 플러그인 디렉토리에 복사해 넣기만 하면 설치는 끝.
2011-05-09
[Emacs] Copy/Cut/Paste/Delete
Ema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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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9일 작성
Emacs에서 복사 및 잘라내기, 붙이기, 삭제 등과 관련된 뜨금없는 기초 포스팅.
Emacs 에서 사용되는 이와 관련 용어는 일반적인 윈도우용 에디터와는 다르게 Killing and Yanking이라 부른다. 전통적인 Unix 스타일의 에디터에서 쓰이던 용어였으니 좀 익숙하지 않더라도 받아들여야 한다. (Vim도 처지가 비슷한 만큼 비슷한 용어를 사용한다.)
Emacs 에서 사용되는 이와 관련 용어는 일반적인 윈도우용 에디터와는 다르게 Killing and Yanking이라 부른다. 전통적인 Unix 스타일의 에디터에서 쓰이던 용어였으니 좀 익숙하지 않더라도 받아들여야 한다. (Vim도 처지가 비슷한 만큼 비슷한 용어를 사용한다.)
2011-05-06
iOS 4.3.3 도 탈옥 되는 듯...
Iss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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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6일 작성
갑자기 iOS 4.3.3 업데이트가 떠서 좀 놀란 감이 있는데...
http://blog.iphone-dev.org/post/5239805497/tic-tac-toe
4.3.1용으로 만든 탈옥툴이 4.3.3에서도 여전히 (iPad2만 빼고) 된다는 소식이 dev-team blog를 통해서 전해져왔다. 물론 귀찮아서 직접 확인해 보지는 않았지만...;;
http://blog.iphone-dev.org/post/5239805497/tic-tac-toe
4.3.1용으로 만든 탈옥툴이 4.3.3에서도 여전히 (iPad2만 빼고) 된다는 소식이 dev-team blog를 통해서 전해져왔다. 물론 귀찮아서 직접 확인해 보지는 않았지만...;;
[iOS] cocos2d for iPhone 1.0 RC2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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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6일 작성
5월 3일에 릴리즈 되었으니 좀 된 것 같지만... 어쨌든 iPhone 등의 iOS용 게임 개발 프레임웍인 cocos2d 1.0 RC2가 릴리즈 되었다. 금방 1.0 정식이 나올 줄 알았더니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것 같다.
http://www.cocos2d-iphone.org/
큰 변화로는 역시 Xcode 4 지원을 들 수 있을 것 같다.
http://www.cocos2d-iphone.org/
큰 변화로는 역시 Xcode 4 지원을 들 수 있을 것 같다.
[Emacs] 긴 줄을 나눠서 표시해보자
Ema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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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5월 6일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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