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Swift 1.2 변동사항에 대해 쓰면서 뭔지 잘 모르고 넘어갔었는데 갑자기 궁금해져서 그 정체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참고로 현재 Swift 최신 안정 버전은 2.2 이다 -_-) 이번 글은 바로 이 @noescape 속성에 관한 내용이다...
2016-04-20
2016-04-06
Swift - 언제 class 대신 struct 를 사용하는가
Swift 언어 포럼에서는 struct와 class의 차이와 이를 언제 쓰는게 좋냐라는 주제에 대해 자주 토론이 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관심이 많은 편이다보니 좀 정리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2016-03-23
2015-12-17
Swift - GCD 세마포어(Dispatch Semaphore)
세마포어도 병렬 프로그래밍 동기화를 위한 전통적인 기능 중 하나이다. GCD(Grand Central Dispatch) Dispatch 에서도 세마포어가 제공되기에 이를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2015-12-10
[iOS] 여러 스토리보드에서 시작점을 고르기
제목이 좀 뜬구름 잡기인 듯 한데 좀 더 쉽게 풀자면 이렇다:
프로젝트에 스토리보드가 두 개다. 이 중 하나는 튜토리얼용으로 앱 시작 시 한번만 보여줄 것이다. 이걸 스토리보드 하나로 만드면 너무 복잡해서 나눈 것이다.
앱 시작 시 특정 조건의 경우에는 튜토리얼용 스토리보드의 UI로 시작해야 한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하지?
그냥 딱딱하게 설명할까 했지만 이번엔 좀 수고를 들여서 메모를 만들어 본다 -_-...
2015-12-04
2015-11-19
Swift - 순차적 타입(Sequence Type) 만들기
Sequence Type의 대표적인 예는 배열(Array)이 있겠다. 하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배열 처럼 고정인덱스를 가진 타입이 아니라 그냥 순차적인 리스트 정도가 딱 어울리는 표현이다. 다르게 표현하자면 이터레이션(Iteration), 즉 나열 가능한 타입이다. 어쨌든 이런 타입을 만드는데 필요한 SequenceType 프로토콜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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