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1일 화요일

Xcode 9 눈에 띄는 신기능들 (영상)

Xcode 9 을 제대로 찝적거릴(?) 기회가 생겨서 신기능을 조금씩 느껴보고 있다. 이왕 이렇게 된거 이런 기능들을 영상으로 한번 찍어보자 해서 녹화해서 편집해 봤다.

https://www.youtube.com/watch?v=O8ooRe4UwLE

썸네일에도 표시되고 있지만 Xcode 9 의 세 번째 베타 버전을 기준으로 제작한 영상이다.

영상의 내용이 모든 기능을 나열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몇 가지 기능을 꼽아서 이걸 자연스럽게(?) 연출(?)해서 그냥 쭈욱 나열한 스타일로 편집했다.

아직 베타라 바뀔 가능성은 있다라는 점을 유의하자. 빠르면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내일 쯤 새 베타가 나올지도 모르겠지만... -_-;;

개인적으로 꼽는 가장 중요한 기능은 시뮬레이터 리사이즈가 맘대로 된다는 점 같다. 약간 어이없게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이것 때문에 작은 모니터에서 스케일 50% 등등으로 줄여서 쓰는 방법 밖에 없었다. 왜 이제서야 이게 지원되는지 오히려 더 이해가 안되기도 한다.

그 다음으로는 역시 Swift 코드에서 Rename Refactoring 이 안되는 문제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역시 왜 이제서야 이런 기능이 지원되는지 이해가 안될 정도로 늦긴 했지만, 아름다운 UI를 만들어 낸 것을 보면 마음에 들기도 하다.

기타 나머지 내용들은 크게 중요하지는 않겠지만 관심이 있다면 영상을 보자.

댓글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