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3일 수요일

[Emacs] 자동 페어(?) 확장 Smartparens

Emacs에는 여는 괄호가 입력되었을 때 자동으로 닫는 괄호를 입력해 주는 확장이 많다. 예를 들어 textmate-mode 라던가 autopair, paredit 등등... 이번에는 새롭게 발견한 Smartparens를 간단히 소개한다.

공식 저장소: https://github.com/Fuco1/smartparens

설치는 위 저장소의 소스를 clone 해되 되지만 MELPA 등의 확장패키지 저장소에서 설치하는 것이 더 편하다. 이제는 왠만한 확장은 전부 패키지 관리자로 구할 수 있어서 언급하기도 귀찮을 정도다 ;-)

Smartparens의 기능은 위에서 이야기 한 대로 괄호 등의 페어를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것이다. 하지만 좀 더 특징이 있다면 정규표현식 등에서 사용하는 페어도 자동으로 닫아주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Python의 정규표현식에서 \\(blahblah\\) 같은 방식으로 입력했을 때 말이다.


위의 영상은 실제로 테스트 해 본 것인데, 현재로썬 굉장히 만족스럽다. 저런 복잡해 보이는 괄호(?)는 종종 입력 실수를 할 때가 잦았는데 실수를 많이 줄여 줄 것 같다.

설정은 그다지 할 건 없고 그저 자동으로 모드 활성화가 되도록만 해 주면 된다.
(require 'smartparens-config)
(smartparens-global-mode t)
간단하다. :-)

댓글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