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2일 금요일

[Emacs] moe-theme 색상 테마

여기 저기를 싸돌아 다니다 moe-theme 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한번 적용해 봤다. moe-theme는 Emacs용 컬러 테마 패키지로써 어둡거나 밝은 두 가지 색상테마와 시간대별로 색을 다르게 표시해 주는 특이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Solarized에 비해 뭔가 화려하고 난잡해(?) 보인다. 아무래도 Solarized에 익숙해져서 그런걸지도 모르겠다. -_-; 어쨌든 대비가 높은 색상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고 모드라인도 하이라이트가 다양하다. 판단을 위해서 위 공식사이트의 스크린샷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설치는 MELPA를 통해 간단히 moe-theme를 찾아서 설치하면 된다. 매뉴얼 설치는 위의 링크에서 설명을 따라하면 되는데 여타 확장들과 동일하다.

활성화에 필요한 명령은 Emacs 24 테마 로딩을 이용한다. 아래 예를 어두운 배경의 색상테마를 로딩하는 명령이다.
(load-theme 'moe-dark t)
공식 사이트의 설명을 읽어보면 알 수 있지만, 밝은색의 글자는 방에 불 끄고 어둡게 코딩하는 올빼미족에겐 눈이 부시기 때문에 밤 시간대에는 이 색상을 약간 다르게 표시해주는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필요하다면 자세히 읽어보자.

참고로 개인적인 선호로 Solarized가 더 마음에 든다. 너무 익숙해졌나보다. -_-;;

(참고) MOE(모에, 萌え): 일본 만화/애니메이션 문화(약칭 오덕문화)에 익숙한 이들에겐 아주 익숙한 단어일 듯. 의미로는 '귀엽다' 와 비슷하긴 하지만 한 단어로 정리가 불가능(?)한 단어. 하지만 여기서는 燃える(불타다)의 모에에 가깝다는 느낌이다. 붉은 색이 상당히 눈에 띄어서...;;

댓글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