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22일 수요일

XCode4 Archive 시 이미지파일 압축 오류

만들고 있던 앱을 iTunes에 제출하기 위해 XCode 4.2에서 Archive를 하던 도중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iPhone/iPod Touch: SOMEIMAGEFILE.png: icon dimensions (0 x 0) don't meet the size requirements. The icon file must be 57x57 pixels, in .png format

오류 내용으로 파악하기를 앱 아이콘으로 설정한 png 파일의 해상도가 0 x 0 이라서 요구사항에 맞지 않다는 내용이다. 아이콘은 PNG포맺으로 57x57로 맞춰야 한다.

그런데 정작 해당 이미지 파일의 해상도는 정확하게 57x57이었다. 기존에는 Archive가 잘 되었었고 별도로 변경한 부분도 없다. 차이점이 있다면 OSX를 새로 설치하고 XCode도 새로 설치했었다는 점이었다.

해답을 찾다 보니 아래와 같은 짓(?)을 하라고 한다:
  1. ApplicationLoader 2.5.1을 설치: 다운로드 링크
  2. XCode 종료 후 재기동
  3. Clean 후 다시 Archive

문제의 원인은 PNG파일 압축기의 버그였던 것 같다. 덕분에 내 경우는 해결이 되었다. 혹시나 비슷한 문제가 있다면 ApplicationLoader를 따로 설치하고 다시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원문: https://devforums.apple.com/thread/140067?start=0&tstart=0 (개발자ID가 필요한 사이트)

댓글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