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iOS용 앱을 개발 할 때 함께 일하는 디자이너가 없다면 앱 디자인 때문에 골머리를 썩힌다. 특히 아이콘은 가장 단순하면서도 필수적인 것인데 이걸 구하는 것도 힘든 일이다. 특히 기존의 아이폰 앱 등과 비슷한 모양을 만들어야 할 때는 시스템 아이콘을 쓰고 싶기도 한데 가끔 제약이 따른다.
UIKit Artwork Extractor는 iOS의 내장(built-in) 아이콘 이미지를 모두(!) 추출해 내기 위한 앱이 아닌(?) 앱이다.
설명은 위 저장소에 잘 되어 있지만 영어 읽는게 귀찮은 이들을 위해서 간략히 설명을 덧붙여 본다.
위의 저장소를 받아서(close) 프로젝트를 열어서 시뮬레이터로 실행시킨다. 반드시 시뮬레이터로 구동시켜야 한다. 실행시키면 아이콘을 추출 한 후 화면을 보여준다.
이제 Save All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데스크탑 폴더에 특정 폴더를 만들어서 여기에 파일들이 저장된다. 개인적으로 이 때 놀랬다. 시뮬레이터 앱에서 데스크탑에 파일을 쓰다니! ;-)
저장이 완료되면 경고창이 뜨면서 어디 저장되어 있는지 알려준다.
다만, 위의 경우 레티나가 아닌 이미지들만 추출된다. 만약 레티나용 이미지를 추출하고 싶다면 시뮬레이터의 메뉴에서 Hardware - Device 메뉴에 들어가면 iPhone Retina라는 항목들이 있으니 고르면 된다. 이 경우 앱이 종료되는데 다시 띄우면 된다. 그리고 또 Save All...
레티나용 이미지는 알아서 @2x 포스트픽스를 붙여준다. 친절하다. ;-)
나머지는 이 아이콘들을 구워먹던 삶아먹던 포토샵질(?)을 하던지 하면 된다. 그런데 라이센스 문제가 있을지 없을지는 잘 모르겠다.
Popular Posts
-
이번 글은 굉장히 유명한 수학 함수 3가지를 적어보는 글입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구어체가 아닌 존대말(?)로 쓰는 글이기도 하겠네요. 이번에 언급하는 함수 세 가지, 즉 ceil(), floor(), round() 함수는 C 언어 시절부터 쓰이...
-
내 나이대도 이제는 젊다고 하기에는 힘든(?)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세월의 흐름이 너무 빨라서 아쉽고 벅차고 숨차기는 하지만, 이럴 때 일 수록 추억을 떠올려 보면 나름 재미있는 세월을 보냈구나 생각이 든다. 이참에 옛날 옛적에 쓰던 구식 컴퓨터...
-
Vim이 강력한 편집기로써 군림하게 된 건 편한 키맵, 정규표현식, 그리고 이 매크로 레코딩 기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감히 주장하고 싶다. 레코딩 기능은 사용자가 입력하는 키를 그대로 녹화해서 매크로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에 대해 간단히...
-
sigsegv 검색을 통해 유입된 내역이 하나 보여서 잠깐 설명.
-
Mac OS X 에서 마음에 드는 특이사항 중 하나는 키보드 타이핑을 할 때는 마우스커서를 숨겨준다는 점이다. 알게 모르게 코드 타이핑을 하는데 마우스 커서가 거슬릴 때가 제법 있기 때문이다. 윈도우의 경우 마우스 설정 쪽에 이런 메뉴가 있었던 것 같...
-
Q. 1.3과 1.12 중 어느 버전이 더 최신 버전인가요? A. 1.12가 더 최신버전입니다. 위의 같은 질문류를 커뮤니티에서 본 적이 있는데 놀랍게도 1.3을 1.12보다 더 높은 버전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버...
-
Git로 다수의 브랜치를 관리하며 브랜치간 머지(merge) 하기는 굉장히 간단한 일이다. 하지만 의외로 다른 브랜치의 일부 파일만 복사(즉 파일간 머지)해 오는 형태의 작업은 많이 하지 않나보다. 찾아보니 의외로 기존 명령어에 옵션을 하나 추가해서 ...
-
Swift 1.2 업데이트 내역 에 관한 글을 쓰면서 as! 오퍼레이터에 대해 좀 오해한 것 같다. 그래서 이 오퍼레이터의 기능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
애플이 WWDC2014에서 기습적으로 스위프트(Swift)를 발표해 버린 이후, 똥 밟은걸 털어낸다는 심경으로 스위프트를 공부해 보는 겸 블로그에 글을 써 왔다. 이 글은 지금까지 써 온 블로그 글을 한데 모은 길찾기용 글이다.
-
Swift 에서 C 포인터(Pointer)는 왜 쓰는가. 모호할 때도 있고 쓰기도 귀찮고 문제도 자주 일으키는 그 개념을 말이다. 그런데 답은 C 포인터 라는 이름에서 이미 나와있다. 당연히 C로 구현된 함수가 포인터를 사용하게 되니 이 함수를 쓰...

0 comments:
댓글 쓰기